본문 바로가기
음주일기/막걸리

노란 달빛을 담은, 달빛유자 막걸리/★★★★☆(3.5)

by 주(酒)간(肝) 2023. 1. 13.
반응형

 

 

노란 달빛을 담은 달빛유자 막걸리


주간일기

노란 달빛을 담은 달빛유자 막걸리


 

안녕하세요 주간일기 입니다. 오늘 가져온 막걸리는 바로 달빛유자 막걸리 입니다. GS 편의점에 새로운 막걸리가 눈에 띄어 봤더니 바로 이녀석이더라구요. 유자막걸리라.. 한 번도 먹어본 적이 없어서 어떤 맛일지 상상이 잘 안가는데, 조합이 참 잘 어울릴 것 같으면서도 맞지 않을 것 같은 오묘한 기분입니다. 그래도 운치있는 디자인이 마음에 들기는 하네요.

 

유자 + 막걸리, 달빛 유자막걸리. 음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지극히 술을 좋아하는 사람의 개인적인 입맛이 반영되었음을 명심해 주시길 바랍니다.※


 

달빛유자 막걸리

제품명 : 달빛유자

가격 : 3800원(편의점 기준)

원산지 : 충북 진천군

식품의유형 : 살균탁주

용량 : 750ML

도수 : 6%vol


 

달빛유자 막걸리.

디자인이 은근히 마음에 드네요.

비오는 날 달 아래에서 막걸리를 먹는 기분입니다.

 

달빛유자 막걸리의 가격은 3800원.

편의점 기준이긴 하지만 일반적인 막걸리와 비교하면 꽤 가격차이가 나네요.

 

태어난 곳은 충북 진천군이며 식품의 유형은 살균탁주,

용량은 750ML에 도수는 6도입니다.

이런면은 보통의 막걸리와 큰 차이가 없네요.

혼자 먹기 딱 좋은 양과 도수입니다.

 

달빛 유자막걸리에 대해서 간단히 이야기 해보자면,

이 막걸리는 아스파탐 대신 천연 감미료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단맛과 은은한 유자향을 오랫동안 즐길 수 있으며,

여기에 더불어 상쾌한 산미까지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과연 말하는 것만큼 유자와 막걸리를 잘 어울리게 만들었을지 궁금해지네요.

 

어디, 잔에 따라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강렬한 유자향이 코에 맴돕니다.

생각보다 향이 정말 강하네요.

 

탁주향은 거의 나지 않으며,

상큼한 유자의 냄새가 코 안을 가득 채웁니다.

상당히 달 것 같은 냄새인데 맛은 어떨지.

 

한 모금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자향과 함께 단 맛이 입안을 가득 채웁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단 맛이 강하게 느껴지네요.

 

가장 먼저 혀에서 느껴지는게 단 맛이며,

그 뒤를 상큼함과 약간의 쓴 맛이.

결국 마지막으로 목구멍에는 상큼함이 남게됩니다.

 

단 맛 -> 상큼함,쓴 맛 -> 상큼함

이 순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유자의 상큼함과 단 맛,

그리고 탁주가 굉장히 잘 어울려져 있습니다.

탄산이 약간 있음에도 목넘김이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유자차를 비롯한 평소에 유자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상당히 마음에 들어할 것 같습니다.

 

유자가 어떤식으로 막걸리와 어울릴지 궁금했는데,

이 정도 만남이라면 꽤 괜찮다고 생각되네요.

 

전반적으로 크게 무거운 맛은 아니며,

맛 자체는 깔끔하게 목구멍으로 넘어갑니다.

그럼에도 혀 끝에 상큼함이 남아 있기 때문에 잔을 멈출 수가 없습니다.

 

상당히 마음에 드네요.

 

이 때 안주는 닭갈비와 함께 먹었는데,

무거운 안주와 꽤 잘어울렸다고 생각됩니다.

유자의 산뜻함이 육류와 무거운 맛을 많이 살려주네요.

안주는 개인적으로 무거운 안주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간단히 정리하자면,

전반적으로 유자와 막걸리가 굉장히 잘 어우러져있습니다.

단 맛과 쓴맛, 상큼함을 모두 맛볼 수 있으며.

마개를 여는 순간 강렬한 유자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유자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반드시,

그렇지 않다면 한 번쯤은 드셔보실만한 막걸리라고 생각됩니다.


개인적 평가

맛 ★★★★☆(3.7)

가격 ★★★☆☆

바디감 ★★☆☆☆

당도 ★★★★☆(3.5)

산미 ★★★☆☆

탄산 ★☆☆☆☆

 

주간(酒肝)평가

★★★☆☆

3.5점 입니다.


주간일기의 모든 내용은 개인적인 평가임을 명심해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