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酒)간정보/이벤트

'CU X 마쓰이 주조, 마쓰이 잔 증정 및 할인 기획전' 07.03~07.31

by 주(酒)간(肝) 2023. 7. 13.
반응형

 

요즘 일본 위스키가 상당히 열풍이다. 위스키의 본고장들에 비하면 짧은 역사를 가지고 있는 일본이지만, 최근 유명한 일본 브랜드의 위스키들을 보면 마트에 입고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매진이 될 정도로 상당히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고 한다. 그래서 그런 것인지 CU에서도 발빠르게 '마쓰이 주조'와 협업을 하여 '마쓰이 잔 증정 및, 마쓰이 위스키 할인 기획전'을 시작하게 되었다.


마쓰이주조


마쓰이 주조는 일본의 관서지방 교토의 북서쪽에 위치해 있다. 에도 시대부터 대대로 술을 만들어온 주조 명가로서, 메이지 시대 대 돗토리 현의 경제발전에 큰 자취를 남긴 경력이 있다고 한다. 1910년 정식으로 마쓰이 주조라는 이름의 회사를 설립하였고, 현재는 카오루 마쓰이가 가업을 이어받아 회사를 이끌고 있다.

 

이 마쓰이 위스키는 돗토리현의 쿠라요시 증류소에서 만들어지는데, 바다와 인접해 있고 위스키를 옛날부터 살기 좋은 도시로 이름이 나서 위스키를 천천히 숙성하기에 완벽한 기후를 자랑한다.

 

처음 마쓰이 위스키가 출시 되었을 당시 회사가 위스키를 만들기 시작한 시간보다 위스키의 년수가 더 높았던 탓에 잠깐 동안 논란이 일었었다. 그러나 현재는 '위스키를 미리 준비하였다'라는 해명을 통하여 조금이나마 뜨거운 감자를 식힌 것으로 보인다.

CU X 마쓰이 주조 기획전

  • 마쓰이 돗토리 ML/43%

화이트 오크를 사용하여 바닐라 같은 순한 향과 맛이 특징적이다. 은은한 단 맛과 부드러운 질감이 매력적이며 산뜻한 끝맛을 가지고 있다. 스트레이트로 마시거나 기호에 맞는 클래식 칵테일도 잘 어울린다고 한다.

현재 가격상으로 60,000원을 할인하여 기획전 동안 48,800원 이라는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는데, 2022년도 대형마트 가격과 비슷한 값이니 새로운 위스키를 음주하고 싶은 사람은 충분히 살만 해 보이는 가격이다.

  • 마쓰이 산인 700ML/40%

화이트 오크에서 숙성시킨 블렌디드 위스키로서 골든 브라운 색상을 띄며 배, 살구 아로마와 과실, 메론, 배 생강 등의 달달함을 즐길 수 있다. 다이센 산의 맑은 온천수를 사용해 부드럽고 풍부한 맛이 특징이며, International Spirits Challenge 및 2020년 SanFransisco World Spirits competition에서 금메달을 수상하는 등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중이다.

현재 가격상으로 66,000원을 할인하여 기획전 동안 48,800원에 만나 볼 수 있으며 와인 앤 모어 기준으로 '52000원'을 기록 중인 것으로 보아 필요한 사람이라면 충분히 구매할만한 메리트가 있어보인다.


  • 마쓰이돗토리버번배럴 700Ml/43%

몇 가지 위스키를 블렌딩, 3년간 작은 버번 오크통에 숙성해 바닐라의 단 맛과 향신료 향을 강조한 타입이다. 황급색을 띠고 있으며 달콤하면서도 스모키한 향이 먼저 나타난다. 입 안에서 캐러맬, 바닐라의 달콤한 맛과 부드러운 감촉, 은은한 여운을 즐길 수 있다고 한다.

현재 온라인 기준 59000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으며, 보통 5만원 후반에서 6만원대 초반을 자리잡고 있다. 10%정도 싼 가격이라고 생각하였을 때 마찬가지로 필요하다면 충분한 메리트가 있어보인다.

  • 마쓰이싱글몰트피티드 700ML/48%

호박색을 띠고 있으며 스모키한 향과 달달한 아로마, 스파이시한 후추 특징을 보여준다. 선별된 피티드 몰트를 증류 후 화이트 오크에서 숙성해 부드러우면서도 스모키한 풍미가 균형을 이룬다. 2019년, 2020년 San Francisco World Spirits Competiotion에서 연속으로 금메달을 수상하는 등 세계 여러 품평회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대형마트와 소매점의 중간 가격이라고 말할 수 있는 데일리샷 기준 135000원 이라는 가격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행사 중 가격인 119,900원은 2022년 와인 앤 모어의 행사 가격과 동일하기에 필요한 사람이 있다면 충분히 구매 할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된다.


  • 마쓰이싱글몰트사쿠라 700ML/48%

벚꽃나무 오크통에서 숙성해 맥아 풍미와 함께 벚꽃처럼 화사한 플로럴 아로마와 사쿠라 모찌처럼 달콤한 힌트를 즐길 수 있다. 위스키 전문가 짐 머레이의 2020년 '위스키 바이블'에 92.5라는 높은 점수로 추천, 소개되었으며 세계 유수의 위스키 품평회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데일리샷 기준 149000원, CU 행사가 기준 119,900원으로 상당한 차이를 보인다. '마쓰이싱글몰트피티드'와 마찬가지로 2022년 와인 앤 모어 행사가와 동일한 가격이며, 현재 이마트 와인앤모어 검색 기준 160,000원 이라는 가격에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차고 넘칠 메리트를 지니고 있다고 생각된다. 한 번이라도 구매할 계획이 있었던 사람은 이번기회를 놓치지 않는 것이 좋아보인다.

  • 마쓰이산인버번배럴 700ML/43%

버번배럴 숙성이 빚어낸 아름다운 시나몬 컬러를 보여주며, 달콤하면서도 신선한 과일 풍미와 진한 바닐라 향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다이센 산의 맑은 온천수를 사용해 부드럽고 풍부한 맛이 특징이며, 스트레이트로 마시거나 기호에 맞게 소다수와 레몬을 이용해 하이볼로 즐기는 것도 좋다.

현재 데일리샷 기준 690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2021년 와인 앤 모어 행사가로 59,900원에 팔린 기록이 있다. 따라서 55,100원이라는 행사가는 상당히 괜찮아 보이기에 염두해 두었거나 위스키가 궁금한 사람은 지금 구매해도 좋을 것 같다.


  • 마쓰이쿠라요시8년 700ML/43%

말린 오렌지 같이 달콤한 과일의 아로마가 매력적인 위스키이다. 바닐라와 견과류의 맛이 강조된 퓨어몰트 위스키로서, 스트레이트로 마시거나 기호에 맞는 클래식 칵테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현재 CU 행사가 기준 199,500원이며 하남 스타필드 기준으로 180,000원을 기록하고 있다. 온라인 오프라인을 비교해 보아도 다른 상품들에 비하여 가격 메리트가 상당히 적어보이며, 근처에 대형마트가 있다면 대형마트를 방문하는 것이 더 좋아보인다.

  • 마쓰이싱글몰트미즈나 700ML/48%

레몬그라스, 배, 자몽 등의 과일 아로마와 스파이시한 오크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선별한 보리와 다이센 산의 미네랄워터로 만들어 프루티하고 부드러운 맛, 우디, 시나몬 캐릭터를 즐길 수 있다. 미즈나라 캐스크는 아시아 전역에 널리 자라고 쉽게 볼 수 있는 물참나무로 제작한 오크통이다. 위스키에 바닐라 풍미를 더하며 위스키 전문가 짐 머레이의 2020년 '위스키 바이블'에 '최고의 일본 싱글몰트 위스키'로 선정되었다.

현재 데일리샷 기준148000원, 2022년 와인앤모어 129,900원으로서 CU행사가 기준 119,900은 상당히 메리트가 있어보인다. 마쓰이싱글몰트사쿠라에 비해선 인기가 약간 덜 한 편이나 현재 CU기획전 가격 역시 상당히 괜찮게 다가오기에 구매할 계획이 있었거나 마음이 끌리는 사람은 이번 기회를 이용하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전반적으로 '마쓰이쿠라요시8년'만 제외한다면 모두 상당히 괜찮아 보이는 이벤트이다. 더군다나 이번 기획전의 경우는 할인만 들어가는 것이 아닌 잔까지 증정하기에, 만약 일본 위스키나 마쓰이 위스키에 관심이 있던 사람이라면 찾아온 기회를 놓치지 말길 바란다.

 

참고로 CU BAR에서 진행하는 마쓰이 위스키 할인 및 잔 증정 이벤트는 7월 31일까지이며, 만약 이용할 계획이 있다면 CU어플->CU BAR->이벤트란에서 구매하면 될 것이다.

 

반응형

댓글